Andrea Bocelli




14759o.jpg
[JPG image (94.89 KB)]




안드레아 보첼리(Andrea Bocelli), 영혼을 적시는 목소리(soulful voice)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테너가수 중의 하나인 그는 앞을 보지 못하는 사람이다. 1994년 음악경연대회에서 1등을 하면서 이탈리아의 유명인사가 되었다.

셀린 디온은 그를 극찬하기를 만약 하나님에게 노래하는 목소리가 있다면 바로 안드레아 보첼리의 목소리 같을 것이라고까지 말했다. 그의 앨범은 전 세계에 5천 만장이상 팔렸고, 그의 음악은 지금 전 세계의 시공을 초월하여 퍼지고 있다.

그는 한 인터뷰에서 '자기계발을 어떻게 하십니까?'라는 질문에, "방법은 딱 하나밖에 없습니다. 강한 갈망(desire)과 전념(commitment)으로 진지하게 공부하는 것입니다. 내일은 오늘보다 더 향상될 거라는 희망을 갖고 저는 규칙적(regularly)으로 연습하고 매일 적어도 2시간은 발성 연습을 합니다."

기자가 다시 묻기를 '음악에 천부적인 재능이 있다는 것을 언제 알게 되었습니까?'라고 하자, 보첼리는 말하길 "재능은 발견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만 나는 완벽한 목소리를 내기 위해서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다른 사람들처럼 한결같은 목소리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연습한다"고 했다.

성공하는 사람이 되려면 여러 가지 조건들이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대체적으로 비슷하지만 학문적인 면과 기술적인 면과 인격적인 면이 빠지지 않는다.

성공하려면 하려는 일에 대해서 알아야 한다. 지식과 정보가 중요하다. 그리고 기술, 즉 노하우가 있어야 한다. 이것은 전문성으로서 자신이 하려는 일이나 분야에 전문가이어야 성공한다. 인격의 중요함은 관계이다.

사람마다 관계 맺고 사는 스타일이 다르다. 좋은 관계를 맺고 사는 사람이 있으면 나쁜 관계를 맺고 사는 사람이 있다. 만나서는 안 될 사람을 만나 일생을 망치는 경우도 있고 좋은 사람을 만나 만개된 꽃처럼 사는 삶이 있다. 성공하려면 사람을 잘 만나야 한다.

그러나 이런 성공의 조건들을 성공시키려면 빼놓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 그것은 항상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학문, 기술, 인격은 끊임없는 자신과의 싸움이며 시간과의 싸움이며 기회와의 싸움이다. 성공을 하려면 배운 것만으로는 안 된다. 계속해서 배워야 한다. 적어도 자신이 하고 있는 분야에 대해 보첼리가 목소리를 만들어 가듯 자기계발에 성공해야 한다.

성공에는 여러 비법과 비밀들이 많다. 그러나 모든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밤낮없이 자기계발에 보통사람들보다 훨씬 노력한다는 것이다. 노력하지 않는 사람은 생각, 언어, 행동이 배운 수준에서 맴돈다. 어제까지 배운 사람은 어제에 사는 것이고, 오늘 배우고 있는 사람은 오늘을 사는 것이며, 내일도 배우는 사람은 내일을 사는 것이다.

배움은 속이지 않는다. 사람은 자기계발이 된 만큼 살아가는 것이다. 책도 읽지 않고 배울 사람도 만나지 않고 들을 말을 듣지도 않고 자기를 돌아보는 시간도 없이 텔레비전 드라마에 빠지고, 스트레스 푼다고 놀이터를 기웃거리고, 쓸데없고 별로 좋지도 않은 입담에 웃다가 마는 사람이라면 인생의 성공은 커녕 그는 하루하루 소중한 시간을 버리고 있는 것이다.

성공하는 사람은 시간을 버리는 것이 아니라 매일 시간을 산다. 성공하는 사람은 시간을 잃어버리지 않으려 1일 24시간의 값을 헛되이 낭비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성공하려면 비전, 꿈, 생각, 사업을 키우려는 것보다 자신을 키우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



Category2008 CategoryPeople

Retrieved from http://hyacinth.byus.net/moniwiki/wiki.php/Andrea Bocelli
last modified 2008-06-12 22:1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