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2012-01

Submitted by hyacinth @
아이패드 용 워드프레스 어플이 마음에 들어서 이를 계기로 써 보기로 함.

사실 워드프레스는 몇 년 전에도 설치해 써 봤는데(주소는 http://hyacinth.byus.net/wp/) 굳이 블로그 타이틀을 단 페이지를 두 개 쓸 이유가 없어서 WP는 쓰다 말았다. WP가 좋은 점은 형식이 정해진(알려진) 페이지기 때문에 구글 봇이 기가 막히게 크롤링을 한다는 것.



Submitted by hyacinth @
0125_01.JPG
[JPG image (42.48 KB)]
0125_02.JPG
[JPG image (126.46 KB)]

어떤 게시판에서 워크넷에서 할 수 있는 적성검사 링크 뿌리고 사람들이 결과 올리는 분위기길래 나도 해 봤다.
근데 진짜 오래 걸리네. -_- 딱 한 시간 반 걸림.
이런 적성검사는 몇 번 해보니 문제 유형도 거의 알겠는데 언어 조합, 도형 추리가 제일 집중해야 해서 머리 아프고. 말이 적성검사지 아이큐 테스트.
순서도도 나왔는데 그건 좀 재미있었다. 그쪽은 좀 IT 적성검사 쪽 같더라. (그것만 문제를 내던가)

아무튼 하고 나면 결과는 언제나 비슷한 거 같다. 다시는 안 해.



Submitted by hyacinth @


구글 스트리트 뷰에서 본 대영도서관. 오른쪽 건물을 보면 피카사에 올라와 있는 '일반 사진' 중 건물과 매치되는 사진을 영상 인식해서 같은 각도로 변환해 보여준다. 구글 이 친구들은 내가 해보려고 했던 건 다 하고 있어….

그리고, 건물 벽면(!)을 누르면 그 위치로 이동한다(위 스크린샷의 하얀 네모). 이건 놀랍다. ;; 어떤 식으로 벽면을 인식하는 거지? 스트리트 뷰 촬영 위치와 GIS 정보(건물 평면도) 조합 같은데... 영상 처리만으로 벽면을 인식했다고 보기에는 너무 정확한데(거의 픽셀 단위로), GIS 연동이 맞는 듯 하다. 영상처리가 보조해서 오차를 줄일 수도 있고(허프 변환=직선 검출 등으로). 아무튼 국내 지리정보 서비스보다 한참 앞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