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c logs


c1.JPG
[JPG image (26.06 KB)]

c2.JPG
[JPG image (24.12 KB)]






1. IRC&Slack&Discord.202303 #




230330_1.png
[PNG image (153.93 KB)]

이왜진





2. IRC&Slack&Discord.202302 #





11:05:37 <hyacinth> !알려 삐갯삐개피깻츄
17:22:48 <냐옹이> 삐갯삐개피깻츄: 침착맨이 그린 피카츄 라고 hyacinth가 알려주었어요.




3. IRC&Slack&Discord.202208 #




12:14:44 <dhsung> !시세 KB금융지주
12:14:50 <HonokaBot> 가장 비슷한 결과를 찾았습니다. (Search: KB금융)
12:14:50 <HonokaBot> 12:14:51 105560 *KB금융 51,900원 690,531주 -0.57%
16:41:52 <hyacinth^ci> 어젠가 엇그제부터 증권플러스 api 주소에 mweb-api이 붙는군요
17:22:33 <jeyraof> 들켰군요
17:22:48 <jeyraof> 서버를 다른팀에 이관해서 넘겼습니다.
20:22:34 <hyacinth^ci> 😅




4. IRC&Slack&Discord.202206 #









5. IRC&Slack&Discord.202204 #





14:32:25 <hyacinth^ci> 삼프로에 나왔던 퀀트하는 분 요즘 나온 책이 서점에 있어서 훑어보니
14:32:31 <hyacinth^ci> 올웨더나 영구 포폴 같은거 ETF로 만들면 괜찮겠구나 싶더군요
14:37:27 <jeyraof> 옹 어떤책인가요?

14:44:55 <reserve> 강환국님이시군요
14:45:12 <reserve> 유튜브 한참 봤는데 말투가 독특하셔서 처음에 적응하느랴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ㅎㅎ
14:45:23 <reserve> 근데 올웨더나 영구 포폴이 ETF로 있지 않나요?
14:45:27 <reserve> 미국에 있었던거 같은데

14:49:47 <HNO3-IC> RPAR이라고
14:49:57 <HNO3-IC> 있긴 합니다
14:50:13 <reserve> 오 네네
14:50:16 <reserve> https://freedomfund.tistory.com/34
14:50:28 <HNO3-IC> 저는 개인적으로
14:50:32 <jeyraof> 아하 거인의 포트폴리오
14:50:35 <HNO3-IC> 채권에 대한 평가가 너무 후하단 느낌이 있는데
14:51:14 <HNO3-IC> 뭐 기본적으로 전략 자체는 충실히 이행하고 있는 것 같아요
14:51:26 <HNO3-IC> 전략 내에서 적절하게 레버리지도 쓰고...
15:04:46 <hyacinth^ci> 올웨더에서 채권 역할이 주식식장을 헷지하기 위함인데 코시국에는 주식과 함께 장기채가 급격히 떨어져서
15:05:01 <hyacinth^ci> 포폴에서 채권의 역할을 다시 생각해보는 일이 생겼군요
15:05:22 <hyacinth^ci> 지난 20년 동안 지속된 주식과 채권의 역상관관계가 코로나19 발생 이후 미국의 기술과 임의소비재 업종을 중심으로 축소
15:07:09 <HNO3-IC> 네네 마이너스 금리를 생각하지 않는다면
15:07:31 <HNO3-IC> 금리가 (매우 높은 확률로) 오를 일만 남았다 라는 판단입니다.
15:07:39 <HNO3-IC> 다시 올라가면 또 재평가 해야 하겠지만




6. IRC&Slack&Discord.202202 #





220218.jpg
[JPG image (164.51 KB)]





16:49:10 <skyobserver> 코인들도 다시 오르기 시작해서 ㅜㅜ
16:49:15 <skyobserver> !시세 eth
16:49:22 <HonokaBot> 이더리움 KRW-ETH / 3848000.0 ▲ 20000.0 (+0.52%) / 2022-02-08 16:49:21 [UPbit]
16:50:40 <skyobserver> 280근처까지 갔다가 다시 올랐더군요
17:45:04 <youknowslack> 왜 자꾸 오르나
17:45:19 <youknowslack> 겨울 플리즈
18:19:26 <hyacinth> 모두가 더 떨어지면 사야지 생각하고 있어서 오르는...?
18:19:30 <hyacinth> -0-
18:21:05 <hyacinth> 전에 eth 티커 나스닥에 동명이인(?)이 있었던거 같은데 요즘 시세 명령에서 안 떠서 찾아보니
18:21:13 <hyacinth> 2021년 8월 해외주식 일정 [미국] ETH US / 티커변경 → ETD
18:21:19 <hyacinth> !시세 etd
18:21:23 <HonokaBot> Ethan Allen Interiors Inc.(ETD) / NYSE / Consumer Durables / 24.98 USD -0.30 (-1.19%) / 632 Million / DATA AS OF Feb 07, 2022 [Nasdaq.com]
18:21:27 <hyacinth> 요걸로 바뀌었군요
18:21:49 <HNO3-IC> 뭔가 유명한 걸 쓰고 싶을 것 같은데
18:21:54 <HNO3-IC> 바꿨네요
18:23:29 <hyacinth> 저 회사 창립이 1932년이군요 뭔가 이더에 이름을 빼앗긴거 같기도(..
18:23:37 <hyacinth> ETH를 ETH라 부르지 못하고
18:31:59 <skyobserver> 전 취리히 공과대가 좀 억울할것 같더라구요 ㅋㅋㅋ
18:32:05 <skyobserver> ETH Zurich
18:48:47 <reserve> 헐ㅋㅋ




10:56:05 <reserve> vix도 많이 내려갔네요
10:56:14 <reserve> !시세 ^vix
10:56:16 <HonokaBot2> 종목이름을 찾을 수 없습니다.
10:56:24 <reserve> !시세 vix
10:56:30 <HonokaBot2> 종목이름을 찾을 수 없습니다.
10:56:40 <reserve> !인덱스 vix
10:56:47 <reserve> 모르겠군요;;
10:57:02 <reserve> 여튼 21.9까지..
11:07:09 <corona10> !인덱스 vixy
11:07:18 <corona10> !시세 vixy
11:07:21 <HonokaBot2> ProShares Trust VIX Short-Term Futures ETF(VIXY) / BATS / ETF / 16.19 USD -1.29 (-7.38%) / 0 / DATA AS OF Feb 01, 2022 [Nasdaq.com]
11:07:36 <corona10> 대안으로 vixy를 보시면 됩니다 ㅋㅋㅋㅋㅋ
11:17:01 <reserve> 오 감사합니다 ㅋㅋ

15:28:05 <hyacinth^ci> !시세 ^vix
15:28:08 <HonokaBot2> CBOE Volatility Index(^VIX) / INDEX / Chicago Options / 21.96 USD -2.87 (-11.56%) / At Close: 2022-02-01 16:15:01 EST [Yahoo Finance]
15:28:13 <hyacinth^ci> 야후 파이낸스 지원하게 했습니다
15:28:17 <hyacinth^ci> !시세 CL=F
15:28:20 <HonokaBot2> Crude Oil Mar 22(CL=F) / FUTURE / NY Mercantile / 88.47 USD 0.27 (0.31%) / As of 2022-02-02 01:18:07 EST [Yahoo Finance]
15:28:24 <hyacinth^ci> 이제 웬만한건 다 나올겁니다
15:28:28 <hyacinth^ci> (진작할걸?)




7. IRC&Slack&Discord.202112 #





indeed.PNG
[PNG image (294.5 KB)]





8. IRC&Slack&Discord.202111 #





211106_1.png
[PNG image (121.01 KB)]





9. IRC&Slack&Discord.202110 #




14:25:28 <hyacinth> !알려 M2
14:25:28 <냐옹이> M2: 광의통화(파생통화) 라고 hyacinth가 알려주었어요.
14:25:30 <hyacinth> !알려 M1
14:25:30 <냐옹이> M1: 협의통화(파생통화) 라고 hyacinth가 알려주었어요.
14:25:31 <hyacinth> !알려 M0
14:25:32 <냐옹이> M0: 본원통화(국내에선 MB라고 부르기도 함) 이라고 hyacinth가 알려주었어요.



10. IRC&Slack&Discord.202107 #





21:20:40 <dhsung> !시세 META
21:20:45 <HonokaBot2> <GlobalUS> Roundhill Ball Metaverse ETF(META) / PSE / Exchange Traded Fund / 14.94 USD 0.04 (0.27%) / 0 / CLOSED AT 4:00 PM ET ON Jul 12, 2021 [Nasdaq.com]
21:20:46 <HonokaBot2> <CryptoCurrency> 메타디움 KRW-META / 146.0 ▲ 7.0 (+5.04%) / 2021-07-13 21:20:44 UPbit
21:20:59 <dhsung> 헐 코인도 저 이름이군요
03:05:56 <hyacinth^ci> 오 메타버스 ETF!
03:06:32 <hyacinth^ci> 세상핫한 테마군요 ㅋ

13:18:28 <dhsung> META ETF 의 전체 구성 https://www.roundhillinvestments.com/etf/meta/full-holdings




hyacinth — 오늘 오후 1:36
오늘의 할일: 구라짤 모으기
Endairo — 오늘 오후 1:48
수당은 줍니까
hyacinth — 오늘 오후 1:55
자원봉사임스
볼런티어 A~~~

210708.PNG
[PNG image (156.99 KB)]





11. IRC&Slack&Discord.202104 #





210424.PNG
[PNG image (115.18 KB)]





12. IRC&Slack&Discord.202103 #





17:42:15 <f_> 오..
17:42:53 <f_> @darjeeling 제꺼 채용공고 리뷰좀 해주세요..
17:46:36 <f_> @darjeeling http://rocketpunch.com/jobs/91499/소프트웨어-엔지니어
17:46:57 <darjeeling> ...
17:46:57 <f_> 어우 이거 프리뷰가
17:47:06 <darjeeling> 야이!
17:47:10 <f_> 왜유
17:47:24 <f_> 오라는거 아니고..
17:47:29 <darjeeling> 특정 분야에 본인을 구속하지 않고 가능한 것을 만들 의지가 있으신 분 => 이거쓰면 아무도 안옴
17:47:37 <f_> 아
17:47:40 <f_> 그래서 외노자만 지원하나
17:47:40 <ArtBlnd> 오....
17:47:43 <darjeeling> ㅇㅇ
😂😂😂

18:04:24 <maroo> 분야를 특별히 가리지 않고: … • 소를 사육




210312.PNG
[PNG image (112.08 KB)]





10:16:52 <hyacinth> 김범석 쿠팡 대표가 미국인이었군요
10:21:04 <hyacinth> 전형적인 검머외군요 ~_~
10:25:17 <khris> http://m.newspic.kr/view.html?nid=2019120216185933411&pn=115 이 기사로도 유명합니다 ㅋㅋㅋ
10:26:03 <hyacinth> ㅋㅋ




13. IRC&Slack&Discord.202101 #






15:23:04 <hyacinth^ci> 오늘 밤 0시에 온라인 취임식 시작 오전 2시에 바이든 취임 연설 시작이군요
11:09:00 <skyobserver> 드디어 끝나는군요
15:23:59 <hyacinth^ci> - 트럼프 쇼 END - 지금까지 시청해 주셔서..





10:34:06 <hyacinth^ci> !시세 코스피
11:06:30 <HonokaBot> 코스피 3021.99 전일대비 상승 +53.78 (+1.81%) (2021-01-07) [Stockplus]
10:34:18 <hyacinth^ci> !시세 global
11:06:30 <HonokaBot> 미국 다우 산업 30829.4 ▲ 1.44% / 미국 나스닥 종합 12740.794 ▼ -0.61% / 일본 니케이 225 27481.4 ▲ 1.57% / 중국 상해 종합 3554.912 ▲ 0.11% / 독일 DAX 13891.97 ▲ 1.76% / 영국 FTSE 100 6841.86 ▲ 3.47% / 2021-01-07 10:34:20 [Stockplus]
11:08:54 <hyacinth^ci> !시세 코스피
11:06:30 <HonokaBot> 코스피 3031.79 전일대비 상승 +63.58 (+2.14%) (2021-01-07) [Stockplus]
11:08:59 <hyacinth^ci> 불 같은 장이군요

11:09:00 <jaeholee> 이더살까
18:14:26 <hyacinth^ci> 코스피 내일은 어찌될지
11:09:00 <jeyraof_slack> 3600 가즈아
18:15:39 <hyacinth^ci> 오늘은 개인들 1.2조 차익실현하고 외인기관이 사던데 개미들 매매 진짜 잘 하네요
18:15:39 <hyacinth^ci> 😂
11:09:00 <jeyraof_slack> ee
11:09:00 <jeyraof_slack> ㄷㄷ





14. IRC&Slack&Discord.202012 #




<hyacinth> 아.. 오늘 나스닥 빵터지네요
<hyacinth> !시세 ears
<HonokaBot2> Auris Medical Holding Ltd.(EARS) / NASDAQ-CM / Health Care / 4.32 USD 3.21 (288.90%) / 31 Million / DATA AS OF Dec 01, 2020 12:33 PM ET [Nasdaq.com]
<hyacinth> 지금 티커 ears가 290프로 오르고 eyes가 125프로 올라서 우리나라 해외주식 게시판에서 입이랑 코는 어딨냐고 찾는 중




15. IRC&Slack&Discord.202006 #




10:24:27 <jaeholee> 후덜덜
10:24:32 <jaeholee> 코스피 2140이라니
...
11:06:29 <hyacinth> !시세 삼성전자
11:06:30 <HonokaBot> 11:06:26 005930 *삼성전자 54,000원 25,821,537주 +5.06%
11:06:33 <hyacinth> (...)
11:09:00 <reserve> 오만전자가 됐군요;
11:11:10 <hyacinth> 동학개미 승리합니까
11:17:14 <reserve> 대부분 팔지 않으셨을까요
11:42:14 <dhsung> 우와 6월부터 홍콩 Octopus (八達通)카드 애플페이 지원가능하네요 https://www.octopus.com.hk/en/consumer/mobile-payment/apple-pay/about/index.html
11:42:21 <dhsung> 애플 주식 더 모아야 할까요
...
15:30:48 <jaeholee> 아 딸러…
15:30:49 <jaeholee> 부들부들
15:30:52 <jaeholee> 1217
...
16:45:51 <hyacinth> 누가 증권사 환호하는 뉴스 사진이 아직 없다고
16:45:56 <hyacinth> 코스피 더 갈거라는데요
16:46:15 <hyacinth> 축포 터지면 팔아야 하나(?)
17:04:41 <jaeholee> ㅋㅋㅋㅋ
17:11:21 <reserve> ㅋㅋㅋㅋㅋ





11:08:49 <reserve> https://youtu.be/yNa1jMM1Yck
11:21:14 <lectom> 아침에 들으면서 왔는데, 요건 어제 올라온거군요? 호오...
11:48:14 <winner> 길군요. 볼만한가요?
12:07:07 <hyacinth> 믿고 보는 삼프로티비
12:08:36 <jeyraof_slack> 밥먹으면서 보기좋은
12:10:08 <hyacinth> 그렇네요
12:10:11 <hyacinth> 제가 전에 슈카 방송 보면서 밥먹다가 체할뻔 했어요 웃겨서
12:10:33 <jeyraof_slack> 슈카방송은 좀 뭐랄까
12:10:41 <jeyraof_slack> 증권사 레포트 재밌게 읽어주는 방송 같은데
12:16:22 <jaeholee> zzz
12:42:22 <dhsung> ㅋㅋㅋ




16. IRC&Slack&Discord.202004 #




200416.PNG
[PNG image (159.99 KB)]





17. IRC&Slack&Discord.202003 #





11:37:38 <item4> @darjeeling 올해 파이콘이 온라인이라는게 사실입니까
11:59:00 <f_> 그렇게 공지가 왔네요..





10:44:27 <jaeholee> 트레이딩뷰보면
10:44:37 <jaeholee> 달의 주기에 따라서 트레이딩 뭐 이런것도 있어요
10:44:41 <jaeholee> 공전주기인지 뭔지
10:44:45 <jaeholee> -_-;;
10:45:06 <ArtBlnd> 이상한거 많군요
10:45:14 <nemo> horoscopic investment 같은겁니까;
10:45:55 <nemo> 하긴 어차피 운빨이면 이왕 전통적인 기법을(??)
10:48:46 <jaeholee> ㅋㅋㅋ
10:49:06 <jaeholee> 트레이딩뷰는 사실 개그 사이트인데
10:49:16 <jaeholee> 비트코인 90달러일때
10:49:45 <jaeholee> 비트코인은 이제 끝났다 안녕 하고 간 사람 차트 연결해서 보기 하면 그 이후로 비트가 너무 떡상해서 위로 뚫어버리는
10:49:55 <jaeholee>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10:50:03 <hyacinth> 달의 주기 ㅋㅋㅋ
10:50:15 <skyobserver> 조력투자매매법
10:50:35 <jaeholee> 그게 뭐 달 말고 태양 온갖 별자리
10:50:39 <jaeholee> 등등 다양하던데요 그쪽도
10:50:45 <jaeholee> ㄷㄷ
10:50:52 <jaeholee> 사주 뭐 그런 패밀리 아닐까 ㅋㅋ
10:50:54 <hyacinth> 점성술 매매법
10:51:00 <jeyraof_slack> 트뷰에서 데이터를 많이 사더라구요




09:19:11 <item4> 이 분위기면
09:19:17 <item4> 파이콘도 취소되겠군요
09:20:58 <darjeeling> 미국은 그럴꺼 같고요..
15:17:59 <hyacinth> 파이콘은 여름이니 아직 희망이... 😭
15:18:06 <hyacinth> ^KR
15:19:47 <item4> 여름이면 더 절망 아닌가요
15:19:54 <item4> 더워 죽는데 마스크....
17:25:10 <hongminhee> 사이버파이콘 합시다
* 그런데 그것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12:42:34 <지현> 🤔
12:45:16 <darjeeling> 립 : 오늘도 젊똘개 한명이 타사로 이직을 흑흑..
12:45:17 <darjeeling> ㅠㅠ
12:45:32 <darjeeling> 이직률이 높아져서 문화나 팀이 깨지는걸 고민중인..
12:46:28 <love.adelar> 젊똘개가 뭔가요
12:46:33 <지현> 젊고 똘똘한 개발자 인듯
12:46:36 <love.adelar> 젊은 또라이 개?
12:46:38 <love.adelar> 아
12:46:39 <lifthrasiir>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46:42 <jeyraof_slack>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47:13 <지현> (동물농장 나레이션) 젊고 똘똘한 개를 다른 집으로 떠내보내는 다즐옹의 마음은 편치 못하다
12:47:23 <지현> <@젊고 똘똘한 개> 끼잉 끼잉
12:47:30 <darjeeling> 안타깝죠. ㅠㅠ
12:47:35 <love.adelar> 으러렁 왈왕






15:20:13 <hyacinth> 15:00:02 <HonokaBot> 투자자별 동향 2020-03-02 15:00 / 코스피 -6,860억 외인 +2,280억 기관 +4,149억 개인 / 코스닥 +1,010억 외인 +764억 기관 -1,706억 개인 / [Stockplus]
15:20:15 <hyacinth> !시세 코스피
15:20:16 <HonokaBot> 코스피 2004.76 전일대비 상승 +17.75 (+0.89%) (2020-03-02) [Stockplus]
15:20:23 <hyacinth> 개미의 함성이 들리는가?
15:20:26 <hyacinth> ㅋㅋ...
15:21:44 <jeyraof_slack> 와우
20:03:56 <corona10> 개미군단 자금이 부동산 자금이라는 소문이 ㅎㅎ
20:04:12 <corona10> 소문이 사실이면 부동산 정책이 효과를 본건가요




18. IRC&Slack&Discord.202001 #





22:43:45 <hyacinth> !시세 amzn
22:43:47 <HonokaBot2> Amazon.com, Inc.(AMZN) / NASDAQ-GS / Consumer Services / 1870.68 USD 12.68 (0.68%) / 927 Billion / CLOSED AT 4:00 PM ET ON Jan 30, 2020 [Nasdaq.com]
22:44:14 <hyacinth> 개장하면 시가총액 1 trillion 넘겠네요
22:44:19 <hyacinth> 어닝서프라이즈 흑흑
23:43:55 <youknowone> 오호
23:47:50 <nemo> 와와
23:51:29 <hyacinth> !시세 amzn
23:51:31 <HonokaBot2> Amazon.com, Inc.(AMZN) / NASDAQ-GS / Consumer Services / 2024.51 USD 153.83 (8.22%) / 1.00 Trillion / DATA AS OF Jan 31, 2020 9:51 AM ET [Nasdaq.com]
23:51:43 <hyacinth> 베조스는 부자가 됐습니다
23:53:01 <ㅅ_ㅅ> 캬



19. IRC&Slack&Discord.201910 #



09:57:35 * Now talking on #python
09:57:35 * Topic for #python is: Python 3.7: https://docs.python.org/3.7/whatsnew/3.7.html
09:57:35 * Topic for #python set by youknowone!youknowone@61.78.84.215 (Sat May 19 14:06:47 2018)
13:50:04 <hyacinth> 변수명을 str로 하니까 그 뒤 스코프에서 str() 로 캐스팅이 안되네요 (...

13:55:05 <eyehint> ..
14:09:41 <item4> 그것은 마치 스킬 단축키를 alt+f4로 하고 스킬을 쓰지 못하는것과 같은
14:24:20 <hongminhee> 그래서 flake8이 빌트인 함수/클래스 이름 겹치게 변수 이름 지으면
14:24:24 <hongminhee> 뭐라고 경고 줬던 것 같군요



20. IRC&Slack&Discord.201909 #




19:08:05 <[]1> <jaeholee> 오르는건 이상하진 않은듯도 하군요
23:11:11 <hyacinth> 어제 오일 대박난거 아닌가요
23:11:46 <hyacinth> 어제도 아닌가 오늘
23:26:54 <hyacinth> 10년에 한번 나올까말까한 차트
01:13:28 <[]1> <jaeholee> ㅋㅋㅋㅋㅋㅋ
01:13:30 <[]1> <jaeholee> 10%
01:13:33 <[]1> <jaeholee> …
01:13:39 <[]1> <jaeholee> 반대포지션을 잡은자들에게는 지옥이…
09:42:22 <[]1> <emacs> 사우디 공격당한게 10년에 한번 일어날까말까한 이벤트이긴 하니 인정…
09:59:27 <[]1> <youknowone> 지금 오일 인버스 잡으면 되나요?




21. IRC&Slack&Discord.201905 #




15:46:01 <jaeholee> 라인이 요즘 사람들을 마구 뽑나보군요
15:46:24 <jaeholee> 대표가 누구누구 찝어서 잡아오라고 했다던데
15:46:46 <hyacinth> 산채로 잡아와라 인가요
15:46:51 <nemo> ㄷㄷ
15:46:53 <hyacinth> ㅋㅋ
15:46:57 <youknowslack> 산 채로 산채로 잡아와라
15:47:00 <jaeholee> dead or alive





14:28:45 <youknowslack> 비트가 제일 좋긴 하죠
14:28:52 <youknowslack> 바닥치고 오른걸로 치면 다 비슷할수도 있고
14:28:59 <youknowslack> 근데 비트가 바닥이 높았으니까 (?)
15:01:34 <jaeholee> 역시 코인에서의 분산투자는
15:01:39 <jaeholee> 쉽지 않군요
15:05:51 <hyacinth> 기도매매법 어떻습니까
15:05:54 <hyacinth> :cry:
15:17:23 <jaeholee> 그게 더 나을수도…
15:17:33 <jaeholee> 사실 존버가 기도매매법에 속하는 거 아닙니까
15:20:52 <hyacinth> 그러고보니 이런 책도 있더라구요
15:20:56 <hyacinth> http://www.yes24.com/Product/goods/62243033
15:21:09 <hyacinth> Prologue‘인디안 기우제 투자법’은 우리를 행복한 성공의 길로 안내할 것이다
15:21:46 <hyacinth> 이거 결국 존버 아닙니까
15:23:31 <jaeholee> ㅋㅋㅋ
15:24:55 <hyacinth> ㅋㅋㅋ
15:33:02 <jeyraof_slack> ㅋㅋㅋㅋㅋ



22. IRC&Slack&Discord.201904 #





22:29:53 <hyacinth> http://www.yes24.com/Product/Goods/14631508?scode=032&OzSrank=1
22:29:58 <hyacinth> 재밌어 보이네요 다음에 봐야겠네요
22:30:23 <hyacinth> 몽골제국 수부타이가 어마어마한 명장이었군요
22:31:20 <youknowone> 요즘 수부타이 글이 자꾸 돌던데 왜죠 ㅋㅋㅋ 책때문인가 했더니 책은 2014년이고
22:32:32 <hyacinth> 읭 그런가요 ㅋㅋ 역사 블로그 보다가 책도 검색하게 된건데
22:33:08 <hyacinth> 아무리 뛰어난 장수도 평생 회전 5번 경험하기도 힘든데 역사에 기록된 것만 65번 회전에서 승리함..




23. IRC&Slack&Discord.201903 #





10:34:24 <hyacinth> 3월 14일이 무슨 날이냐고 물으면 보통 사람은 화이트데이요!라고 하겠지만 주식하는 사람은 선물옵션 만기일이요! 라고 답을.. 흑흑
11:22:36 <nemo> 파이데이(?)
11:22:55 <nemo> mit 합격통지를 그날 한다더군요
11:30:30 <emacs> 타우 쓰는 날은 옵니까
11:31:03 * ㅅ_ㅅ has quit (접속 종료: Connection closed for inactivity)
11:47:30 * ㅅ_ㅅ (uid5338@*1d8.9as.5vgief.IP) has joined
11:55:38 <emacs> 니케이 숏이나 먹어봐야겠군요
12:33:24 * summerlight_ (summerlight@2601:647:4701:3730:839:c889:7fb:4752) has joined
13:00:43 <youknowslack> 그러네요
13:01:18 <youknowslack> 종이달력 평생 써본적이 없는데
13:02:04 <youknowslack> 올해는 코스콤 달력을 받아서 펴놓고 있는데 거의 매일마다 무언가의 만기나 발표가 있더라고요 ㅋㅋㅋㅋ
13:08:07 <emacs> 그냥 매월 두번째 목요일이 만기일이라고 보면 됩니다
13:08:28 <emacs> 통화나 채권이 따로따로 있긴한데 그건 잘 안하니…
13:14:57 <sanxiyn> 윤원님은 (정확히는 윤원님 팀은) 통화나 채권을 하시는걸로
13:22:09 <emacs> 윤원님은 개인매매 이것저것 열심히 하시는분이니 ㅋㅋㅋ
13:24:16 <youknowslack> 저 개인은 코인이랑 주식밖에 안하죠 [..]




14:35:29 <hyacinth> !알려 떡볶이
14:35:30 <냐옹이> 떡볶이: 떡볶이엔 야끼만두 라고 [투신]잘익은삼겹살이 알려주었어요.
15:32:22 <ㅅ_ㅅ> 듣고 보니 삼겹살이 더 잘 어울릴 듯 (?)
15:38:50 <hyacinth> 저분 아이디가 너무 맛있으시네 ㅋㅋ



24. IRC&Slack&Discord.201901 #




18:25:22 <ikadro> "서울시는 세운상가 일대 도심전통산업과 노포 보존 측면에서 생활유산으로 지정된 을지면옥과 양미옥 등을 철거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
18:25:24 <ikadro> 와 악마같다
18:26:37 <hyacinth> 요즘 일본에서 치즈 닭갈비와 치즈 핫도그가 유행해서 음식에 치즈만 넣으면 모두 한국 음식이 되고 있다는 소식
18:26:46 <ikadro> 치즈우동
18:26:51 <hyacinth> ㅋㅋ




25. IRC&Slack&Discord.201812 #




11:11:41 <hyacinth> 증권사가 제공하는 오픈API이용하는 방법 말고 증권사DMA서버에 직접 연결하는 방법도 있군요
11:11:44 <hyacinth> 하긴 고빈도 시스템 만드려면 저런걸 써야..
11:12:13 <hyacinth> 처리 속도 (국내기준) DMA 주문 최대 0.001~0.005초 일반 주문 0.02~0.05초
11:12:26 <hyacinth> DMA 개요와 국내외 현황 - 한국증권학회.pdf
11:17:53 <ajchemist> 생각보다 돈 많이 내야합니다…
11:19:47 <ajchemist> 몇년전엔 예탁금 50억이나 월 거래실적 미니멈이 500계약이었던가 그랬…
11:19:56 <hyacinth> ㅎㅎㅎㅎ ㅡ.ㅡ;




26. IRC&Slack&Discord.201811 #





20:48:51 <jeyraof_slack> 페북 진짜 망하나
20:49:03 <jeyraof_slack> !시세 fb
20:49:19 <jeyraof_slack> !시세 facebook
20:49:26 <jeyraof_slack> !시세 nasdaq: fb
20:49:35 <jeyraof_slack> :thinking_face:
20:49:38 <hyaci^timeout> 이용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입니다 고객님
20:49:44 <jeyraof_slack> !?
20:49:51 <ajchemist>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49:56 <ajchemist> 뜬금(?)
20:49:58 <jeyraof_slack> 아니 센세 나스닥은
20:50:08 <hyaci^timeout> ㅋㅋ



#BOT2018.11.08
<hyacinth> !시세 MSFT
<HonokaBot> Microsoft Corporation(MSFT) / Nasdaq Global Select / Technology / 111.96 USD +4.24 (3.94%) / 2018-11-07 21:00:00 (GMT-5)
<hyacinth> !시세 AAPL
<HonokaBot> Apple Inc.(AAPL) / Nasdaq Global Select / Technology / 209.95 USD +6.18 (3.03%) / 2018-11-07 21:00:00 (GMT-5)
<hyacinth> 음 잘 되는군요
<nemo> !시세 AMZN
<HonokaBot> Amazon.com Inc.(AMZN) / Nasdaq Global Select / Consumer Cyclical / 1755.49 USD +112.68 (6.86%) / 2018-11-07 21:00:00 (GMT-5)
<nemo> !시세 BRK.A
<HonokaBot> Berkshire Hathaway Inc.(BRK.A) / New York Stock Exchange / Financial Services / 331391.01 USD +4341.01 (1.33%) / 2018-11-07 21:01:42 (GMT-5)
<jeyraof_slack> 양진호 이사람은 까도까도 나오는군요
<jeyraof_slack> 굉장한 양파남..
<hyacinth> !시세 googl
<HonokaBot> Alphabet Inc.(GOOGL) / Nasdaq Global Select / Technology / 1108.24 USD +38.67 (3.62%) / 2018-11-07 21:00:00 (GMT-5)
<hyacinth> !시세 lbcc
<HonokaBot> Long Blockchain Corp.(LBCC) / OTC Pink / Technology / 0.69 USD -0.03 (-3.63%) / 2018-04-11 20:00:00 (GMT-5)
<hyacinth> !시세 qqq
<HonokaBot> PowerShares QQQ Trust Ser 1(QQQ) / NASDAQ Global Market / / 175.58 USD +5.34 (3.14%) / 2018-11-07 21:00:00 (GMT-5)
<hyacinth> 아 ETF는 섹터가 비어있나
<jeyraof_slack> 오우..
<jeyraof_slack> !시세 nasdaq
<HonokaBot> 종목이름을 찾을 수 없습니다.
<hyacinth> 안됩ㄴ다(...
<jeyraof_slack> !시세 kospi
<HonokaBot> 코스피 2092.63 전일대비 상승 13.94 (+0.67%) (2018-11-08)
<jeyraof_slack> ..
<jeyraof_slack> Orz
<jaeholee> 자연어로 호노카봇에게 질의하는 봇을 만들어야겠군요
<jaeholee> 프론트엔드(?)




27. IRC&Slack&Discord.201810 #




12:50:41 <jaeholee> https://twitter.com/russian_market/status/1050229070552817665
12:50:47 <jaeholee> 진공청소기 틀은 놈 누굽니까
12:50:55 <jaeholee> 돈을 쭉 빨아들이네(?)
12:50:59 <hyacinth> 주식 게시판들 겁나 웃기네요
12:51:18 <jaeholee> 와.,.
12:51:24 <jaeholee> 코스닥 -4.44%
12:51:33 <jaeholee> 거의...며칠만에
12:51:33 <hyacinth> "여의도는 점심 먹다가 낮술이 시작되고 있다고 하네요. 술먹다가 집에 갈테니 오후에 매도는 더 안나올것 같습니다"
12:51:35 <jaeholee> 100포인트 뺐네요
12:51:38 <hyacinth>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51:41 <jaeholee> ㅋㅋㅋㅋㅋㅋㅋㅋ
12:51:47 <jaeholee> 지금 여의도에서 파나(?)



28. IRC&Slack&Discord.201809 #





Wing오늘 오후 12시 53분
이상하게 홈피는 전혀 관리가 안되는 ㅎㅎ
hyacinth오늘 오후 12시 53분
섭다 풀렸나요
?
Wing오늘 오후 12시 53분
아직이요
hyacinth오늘 오후 12시 53분
?!!!!!
왜죠
180924.PNG
[PNG image (23 KB)]

180924_1.PNG
[PNG image (12.16 KB)]





16:51:10 <hyacinth> 아니... php는 함수가 case insensitive 했군요(...)
16:51:16 <hyacinth> 충격 공포
16:53:48 * huntrax11님이 끝내셨습니다(Connection closed)
17:01:29 <devuntic> 클래스명도요...
17:01:37 <devuntic> 키워드도...
17:08:51 <lifthrasiir> 그러나 변수는 그렇지 않습니다!...
17:09:35 <hyeonu> 그게 무슨 악의적인 결정이죠




11:37:08 <wooil>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9/13/0200000000AKR20180913067800001.HTML?source=twitter
문대통령 "사법농단·재판거래 의혹, 사법부신뢰 뿌리째 흔들어"(속보) (서울=연합뉴스)
11:38:30 <yjh0502> 사법부 70주년 축사에섴ㅋㅋㅋㅋㅋㅋㅋㅋ
11:38:35 <yjh0502> 축사가 아닌데욬ㅋㅋㅋ
11:39:43 <ajchemist> 축사에서 고춧가루 뿌리기
11:50:40 <hyacinth> 색다른 축사 잘 들었습니다
11:54:46 <summerlight>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9. IRC&Slack&Discord.201808 #




11:41:54 <hyacinth> 아름다운 조정장이군요
11:42:23 <hyacinth> 산이 깊으면 골도 깊습니다(?)
11:42:52 <ajchemist> 산이 높으면 아닙니까 (?) ㅋㅋ
11:42:56 <hyacinth> ㅋㅋ




30. IRC&Slack&Discord.201807 #





21:49:13 <jaeholee> ㅠㅠ
22:45:53 <hyaci^timeout> 권리락(무상증자)나 액면분할로 주가 변동 생기는 주식이 제 생각보다 많군요 ;;
22:46:37 <hyaci^timeout> 얻어오는 소스에서는 이거 이전 가격 계산 안 되서 정리 하긴 하려고 했는데
22:47:20 <hyaci^timeout> 18.05.03 2,650,000 2,650,000 2,650,000 2,650,000 0
22:47:20 <hyaci^timeout> 18.05.04 51,900 53,000 53,900 51,800 39,565,391
22:47:24 <hyaci^timeout> 막 이런 식으로 변해버리니
22:47:51 * winner님이 끝내셨습니다(The TLS connection was non-properly terminated.)
22:47:54 * winner (winner@59.15.21.4)님이 입장하였습니다
22:48:06 <jeyraof_slack> 그걸 stock master event 라고 하는데요
22:48:10 <jeyraof_slack> 꽤 자주 있어요.
22:48:34 <hyaci^timeout> hts는 저런거 고려해서 이쁘게 보여주는데
22:48:41 <hyaci^timeout> 처리 안 해주는 곳도 있네요
22:48:45 <jeyraof_slack> 넹
22:48:50 <jeyraof_slack> 수정주가 라고 부르는데 그 처리 이름을
22:48:54 <jeyraof_slack> 수정주가가 생각보다 껄끄러워요
22:48:56 <hyaci^timeout> 딱 봐도 골치아픔..
22:48:59 <jeyraof_slack> ㅋㅋㅋ
22:49:06 <jeyraof_slack> 곱연산으로 다 처리해줘야해서
22:49:09 <jeyraof_slack> 연산량이 많아짐..




31. IRC&Slack&Discord.201806 #






14:42:22 <hyacinth> 파이콘 일반 등록 빨리 하고 싶군요... ;_;
14:44:12 <hyacinth> 자주 쓰는 데이터 pickle로 덤프 떠서 실행할 때 불러오니 완전 빠르네요
14:44:16 <hyacinth> 하... 진작 쓸걸
15:51:03 <youknowslack> 복잡한 객체가 아니면 /보안 문제 없으면 pickle 좋은거 같아요
15:51:29 <youknowslack> 근데 파이썬 객체가 아니라 데이터 덤프면 pickle 말고 다른게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15:51:45 <youknowslack> pickle로 덤프하실거면 shelve 모듈 추천
15:52:38 <item4> 티켓 오픈일 : 2018년 6월 29일(금) 13:00 KST 티켓 가격 : 7만원
03:25:02 <miae> youknowslack: pickle은 사이즈 커지면 메모리에러떠요
03:25:34 <miae> https://www.irccloud.com/pastebin/C5AXvu5G/joblib
03:26:00 <miae> 전 메모리에러나서 sklearn에있는 joblib 써야했었던드 ㅜㅜ
03:26:21 <miae> 물론 작은 오브젝트는 피클이 좋겠죠 이미 파이썬안에 있으니../





18:55:00 <hyacinth> !알려 수학
18:55:00 <냐옹이> 수학: 진격부족 족장이면서 아저씨 펫잡이를 좋아한다. 렙업도 좋아한다. 저주캐릭이다 라고 [진격]영어-노트북이 알려주었어요.
18:55:08 <hyacinth> !이전기억 수학
18:55:09 <냐옹이> 사용법: !이전기억 <단어> <번호(1~20)>
18:55:09 <hyacinth> !이전기억 수학 2
18:55:10 <냐옹이> 수학 2: 안해도 되는거 라고 TheStarShot이 알려주었어요.
18:55:11 <hyacinth> !이전기억 수학 1
18:55:11 <냐옹이> 수학 1: 나쁜거 라고 TheStarShot이 알려주었어요.
18:55:40 <hyacinth> ...




hyacinth - 오늘 오후 6시 37분
이번 소전 업데이트 시작 화면... ㅋㅋ
Endairo - 오늘 오후 6시 37분
아동절이라고
hyacinth - 오늘 오후 6시 37분
웃음밖에 안 나오네
Endairo - 오늘 오후 6시 37분
그림을 그려놨음
D.Freddo - 오늘 오후 6시 37분
응 못함
112-110-지역선거로 넘어가며 전화했는데
선거법이 똥이라
Endairo - 오늘 오후 6시 38분
https://cdn.discordapp.com/attachments/286109451910381568/454217504844283905/2018-06-07-15-10-40.png
180607.PNG
[PNG image (359.87 KB)]





32. IRC&Slack&Discord.201805 #





13:36:47 <hyacinth> 문제는 극진한 환대에 감사한다는 마크롱 대통령의 인사말에서 발생했다. “턴불 총리의 환영에 감사를 표하고 싶다. 그리고 총리의 맛있는(delicious) 부인의 따듯한 환대에도 감사한다”
13:36:47 <hyacinth> 음식에 사용하는 형용사 ‘딜리셔스(delicious)’를 총리 부인을 수식하는 데 사용한 것이다.
13:36:47 <hyacinth> 호주 ABC 방송은 즉시 “번역 불가: 에마뉘엘 마크롱은 총리의 맛있는 부인에게 감사했다(Lost in translation: Emmanuel Macron thanks the PM’s ‘delicious wife.’)”는 트윗 글을 남겼다.
13:40:16 <devuntic>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3:40:18 <devuntic> 그
13:40:44 <devuntic> 그 나라 말로 하다가 망한건줄 알았는데
13:40:53 <devuntic> 턴불 총리면 호주군요
13:41:16 <devuntic> 영어 못 하는 프랑스인들...
13:42:59 <hyacinth> 프랑스에선 맛있다로 칭찬한다고 변명을..
13:43:04 <hyacinth> (아무말)
13:48:54 <토성구름> 이래서 외교할때 통역을 끼는거죠 (아무말)
13:51:55 <lifthrasiir> 근데 그게 맞음...
13:52:08 <lifthrasiir> 아무리 영어 잘 해도 자기가 잘못 말하면 그대로 자기한테 돌아 오죠
13:52:22 <lifthrasiir> 통역을 끼면 어지간한 의미의 차이가 아니면 통역을 까면 되니까(...)
13:52:31 <devuntic> 근데 저희 외교부 장관님께서는
13:52:31 <devuntic> ...
13:52:37 <devuntic> ()
13:52:39 <wooil> 그래서 동시 통역사는 임기응변과 판단력도 중요합니다.
13:53:11 <wooil> 정상은 통역을 두는 게 관례지만 장관이 통역을 써야 하는 건지는 모르겠네요.
13:53:14 <lifthrasiir> devuntic: delicious와 lovely 정도의 뜻을 함께 가지는 프랑스어 delicieux를 영어로 그대로 가져 와서 실수했다는 설이 있습니다
13:53:31 <wooil> 그럴 듯한 설명이네요.
13:53:49 <devuntic> 흠 설득력있는...
13:54:00 <hyeonu> 프랑스인은 사람을 보고 맛있다고 할 수도 있는것 아닙니까(편견
13:54:02 <wooil> 프랑스-영어 간에는 비슷한 실수가 더 있다고 들었습니다.





01:25:50 <jaeholee> https://twitter.com/whalecalls/status/1001300099992047619
01:38:26 <jaeholee> 다우 십창나네요
01:47:15 <jaeholee> eos 개뜩상했네
01:47:25 <jaeholee> 판놈만 바보됨(?)

01:58:57 <hyaci^timeout> 다우 멸망하는 거 보니 내일은
01:59:05 <hyaci^timeout> 반찬 없이 밥 먹어야겠군요 하하!
01:59:30 <hyaci^timeout> 최근 두 달간 라면만 먹어야 하는 수익률이..
01:59:33 <jaeholee> ㅠㅠ
01:59:38 <jaeholee> 달러..음
01:59:44 <jaeholee> 지금이라도 튈까




33. IRC&Slack&Discord.201804 #




15:43:16 <youknowslack> 정치하려고 챙겨입기 시작
15:43:44 <jaeholee> 네 뭐 저런 자리는 거의 양복 아니었나(..)
15:43:45 <domabaem> 주커버그도 비트코인에 물렸을까!
15:43:59 <domabaem> 일단 트위터 사장은 물림
15:44:07 <domabaem> ㅎㅎ
15:44:15 <hyacinth> 뭐 무슨 책에서는 실리콘밸리는 성공한 사람이 되려면 티셔츠에 청바지에 대학생처럼 입고 다녀야 한다는 특이한 업계라고
15:44:19 <hyacinth> 흑흑
15:44:51 <jaeholee> ㅋㅋㅋ
15:44:55 <domabaem> 마치 예술대학 졸업하면 예술가 못 되는것과 마찬가지 논리
15:45:01 <domabaem> 빛나는 예술성으로 자퇴해야함
15:45:11 <hyacinth> ㅋㅋ
15:45:14 <youknowslack> 컴공 졸업하면 코딩 못하는것 같은 원리인가요




34. IRC&Slack&Discord.201803 #





12:04:38 <darjeeling> 음
12:05:00 <darjeeling> @domabaem 오늘 채굴장 상담했는데.. 2만대용 만든다고 합니다.
12:05:02 <darjeeling> -.-;;
12:05:08 <domabaem> ....
12:05:11 <domabaem> ........미쳤나?!
12:05:26 <darjeeling> ?? 아니 저의 소중한 고객님에게!!
12:05:27 <darjeeling> 사과하세요!
12:05:29 <darjeeling> ㅋㅋ
12:05:34 <domabaem> !

고갱님





12:56:41 <hyacinth> 개인 위키 문서 저장이 안 돼서 30분 고생했는데 알고보니
12:57:36 <hyacinth> 문서 중에 SQL 인젝션 예제 문장이 있었는데 이게 언제가부터 입주 서버 어딘가에서 막아버리는거 같은...
12:57:46 <hyacinth> -_-
13:50:04 <lexifdev> 푸화하하핰
13:50:24 <lexifdev> 검사기가 잘 동작하긴 했네요(?)
* 바로 이 페이지를 말하는 것이었다.

15:34:48 <lifthrasiir> 전 옛날에 select from where * 순으로 (중간 중간에 다른 낱말이 들어 있음) 영어로 쓴 블로그 글이 SQLi 필터에 걸려버려서 내용이 날아가 버린 적이 있습니다
15:34:49 <lifthrasiir> ...
15:34:51 <lifthrasiir> 개짜증

08:25:46 <ㅅ_ㅅ> ...아예 내용을 날려버리다니 좀 심했네요
08:26:29 <ㅅ_ㅅ> 보통 그런 건 프론트엔드에서 보존해줬다가 지우고 쓸 수 있도록 오류만 표시하는 게 정상적UI 아니던가..

12:35:38 <item4> 뭐 당장에 비번에 " 못쓰게 하는 사이트도 아직 많지 않나요
12:35:51 <item4> escape를 안 하는건 아닐까 싶지만
12:36:03 <item4> 사용자들은 그런가보다 하고 안 넣는 사용자 경험을 퇴적시키는
12:36:05 <item4> .... 응?




35. IRC&Slack&Discord.201802 #




D.Freddo - 오늘 오후 6시 1분
잡았다 요놈 시바
얘떄문에 몇번 리셋한거지

hyacinth - 오늘 오후 6시 21분
순조롭게 빠요엔 중이신거 같은
D.Freddo - 오늘 오후 6시 21분
진정한 빠요엔은 헌랭 300 가까이 찍었다는 모양
빠요엔은 안하고 즐겜러가 됬다능
hyacinth - 오늘 오후 6시 22분
빠요엔 하시라는
D.Freddo - 오늘 오후 6시 23분
그러기엔 아까운 게임
==a
hyacinth - 오늘 오후 6시 23분
==
하긴 오픈 월드 게임은
돌아만 다녀도 재미있을 듯
새 메시지
D.Freddo - 오늘 오후 6시 27분
포키몬 마스터가 되려고 다 잡고있는데
이제 서너마리만 잡으면 다 잡는듯
180212_01.png
[PNG image (291.86 KB)]

180212_02.png
[PNG image (39.57 KB)]





36. IRC&Slack&Discord.201801 #




00:49:16 <hyacinth> 31일 청와대에 따르면 새해 첫 날인 다음날 문 대통령은 '2017년 올해의 의인'으로 뽑인 사람들과 함께 해맞이 산행을 한다. 산행 후에는 의인들과 함께 떡국을 먹는다.
00:49:28 <lifthrasiir> 기승전산행의 위엄
00:50:34 <yjh050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0:54:50 <hyeonu> 최악의상사가또..
00:56:53 <토성구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1:02:59 <darjeeling> ㅋㅋㅋㅋ




hyacinth - 오늘 오후 2시 39분
아 이 노래 괜찮네
https://ja.wikipedia.org/wiki/(K)NoW_NAME
(K)NoW NAME
(K)NoW_NAME(ノウネイム)は、日本の音楽クリエイティブユニット。略称は「(K)_N」。TOHO animation RECORDSの新プロジェクトとして、2016年1月にTVアニメ「灰と幻想のグリムガル」の音楽をプ...
D.Freddo - 오늘 오후 2시 40분
노우네임이면
그림갈 ost도 있다는
좋으니 들어보시라는
hyacinth - 오늘 오후 2시 42분
https://www.youtube.com/watch?v=YCkWLfZZ-0c
YouTube
Breno Helinski
(K)NoW_NAME | Aster ~ Sakura quest

조회수 66
180116.PNG
[PNG image (173.6 KB)]




180116_2.PNG
[PNG image (206.16 KB)]

...


37. HanIRC.2013 - 2017 #

38. HanIRC.2012 #

39. HanIRC.2011 #

40. HanIRC.2002 - 2010 #

이 글에는 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